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가정용게임기(통합)

슈퍼로봇대전F 아재의 팁 2편. 10장 배신 "세티" 공략

돌가 0 107 17.07.03 (03:32)
보통 레어파츠 공략에 가장 어려움을 격는것이 10장과 18장이라 판단됩니다.
이는 후술할 몇가지의 비판(?)성 글도 포함 할 수 있으므로.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글은 당연히 아주 보편적이고 효율적으로 개조 및 성장을 한 케이스이고.
레벨 노가다나. 특정 킬을 위한 개조는 배제합니다.
특히 레벨 노가다는... 하지 마세요.

------------


우선 새턴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플스는 해보질 않아서 잘모릅니다. 그러므로 논외.

우선 이맵의 세티에게 통상 데미지를 줄수 있는 케릭은 딱 2명입니다.
마징가와 겟타 이 2명입니다. 나머진 필중이 없다거나 맞아도 10데미지 입니다.
(슈퍼계는 주인공도 포함되기에 좀더 쉽습니다. )
그리고 자폭.

그동안 겟타가 보스 막타를 했을것이기에 레벨은 적정 레벨에 올랐을것입니다.
또한 레어보스킬을 염두에 뒀다면. 마징가 무기또한 풀개조 되었을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겟타의 기체 개조입니다. 물론 정답은 아니지만 장갑까지 풀개조를 해주면 더욱 쉬워집니다.
이는 후술할 공략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겟타3의 대설산 개조는 비추합니다. 가기엘은 마징가의 풀개조 브레스로도 충분히 녹입니다.
가기엘은 물속만 칠수 있기때문에 겟타3호만 칩니다. 저력발동후 막타만 행운 + 대설산 크리를 노려주면 됩니다.

여담입니다만, 이렇게 이야기 한다고 밀레느님 공략을 부정 할 생각이 아님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매우 효율적이고, 무수한 경험으로 인한, 소위 내공 빵빵한 공략이니 초심자분들은 무조껀 따라하세요.
저한테도 매우 도움이 됐습니다. 오해하지 마세요.
더욱이 이정도 공략을 쓸정도라면, 이미 악취미란 악취미는 다 해봤을것이 분명하기에....




자 다시 본점으로 돌아와서.


겟타의 레벨상 SP량이 한계가 있습니다.
필중+열혈 한방이냐
필중 3방이냐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데. 정답은 후자입니다.

즉, 필중 크리 3방이 정답입니다. 쉽게말해 저력 필중이겠지요.
저력이 없으면 기량의 차이때문에 절대 크리가 안터집니다. (겟타빔은 크리 보정 0.)

이점만 명심하면 공략의 50%는 성공입니다.
문제는 어떻게 저력과 필중을 섞어서 3방을 쓰느냐이겠지요.


준비물은

보통 이맵을 염두했으면 탈력 1방과 비차의 17렙은 해놓으셨을겁니다. (탈력 2회는 불가능. 말도 안되는 이야기니.. )
또한 보스와 바니의 건담에게 하이브리드 파츠등을 몰아주고 시작섬근처에 대기시켜둡니다.
나머진 물속이나 공중으로 산계


1. 시작함과 동시에 맵병기로 마징가와 겟타에게 갈겨줍니다.

2. 겟타는 이후부터 부스터를 달고 적진으로 돌격합니다. 겟타2호에 탱크S 필수.
    가면서 쫄들을 겟타빔으로 녹여줍니다. 기체 풀개조가 되어 있다면 부메랑의 명중과 방어는 보장됩니다.
    반격으로 녹일수 있으면 좋고, 아니어도 좋습니다. 문제는 회피가 아니라 맞아야 기력이 올라갑니다.


3. 이래서 개조가 되어 있어야 편합니다. 기력이 웬만큼 차면 쫄들이 때리는것이 간지럽습니다.
    보통 저력이 발동하려면 HP 600초반 이하선을 유지해야 하는데, 이는 세티를 공격하면서 쫄들에게도 몰매를 맞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방어모드의 겟타면 기력 150상 10데미지가 뜹니다. 후반에 오는 쫄은 2마린 렙이 1이 더 높은데 방어모드에선 약 200정도 답니다.
    여기선 살짝 리셋도 감행해야 할것입니다. 회피로 피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90%는 성공입니다.


4. 필자는 항상 3턴째에 도발과 탈력을 겁니다.


5. 필중 3방 크리가 터지면 약 8천 ~ 7천 후반대로 3방이 들어갑니다. 이쯤되면 세티가 본진에 도착하는데 이때 거리조절을 잘해서
  자폭조를 대기합니다.  그동안 파츠를 모아놨다면 보스 6900 + 바니 5000 정도 나올것입니다.


5. 막타는 마징가로 때리되 딜이 살짝 모질랄겁니다. 마징가는 기본 장갑때문에 딸피로 한방은 버팁니다.
    세티의 축퇴포는 사정거리 2~8이라  근접해서 때리면 일반 빔을 쏩니다. 저절로 저력 발동후 다음턴에 막타로 때려주시면 됩니다.


6. 여기서 맹점은 담턴을 희생없이 버티냐인데. 가능합니다. 아마 근처에 있는 이글을 공격할것인데 방어모드로 하면 딸피로 버텨집니다.
    뭐 터져도 잡을수야 있다면 그정도 희생은 가능합니다. 더욱의 얻는 레어파츠가 최강의 "고성능 레이더"라면 천만금을 줘서라도 바꿔야죠
    이런식으로 턴을 법니다. 시간이 지나면 세티가 퇴각하기에 도발턴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7. 디테일을 첨언 하자면 세티의 성격은 '강기' 입니다. 즉 아군이 터지면 기력1이 올라갑니다. 이점 명심하시고 게타의 기력작업이 끝났으면
    더이상 반격은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벤케이의 기합은 무작정 쓰지 마시고 쫄들 데미지를 보면서 기회를 보세요.

    테스트 한번 해보시고. 인터미션에서 보스의 HP개조정도는 투자하셔도 무방합니다. 보통 피가 아슬아슬하게 못잡는경우가 많기에...
    물론 안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슈퍼로봇계열은 이보다 쉽습니다.
저력의 주인공과 +  G디펜서가 추가되어 자폭이 한번더 가능해서 아주 쉽게 잡힙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 네이버로 보내기
  • 텀블러로 보내기
  • 핀터레스트로 보내기

서명

Lv.1 돌가  
80 (8%)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댓글
가정용게임기(통합) 인기글
가정용게임기(통합) 최신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