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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용게임기(통합)

[U] 제62화 "도망의 솔로쉽" (3/3)

밀레느 0 87 17.07.08 (09: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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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루트만의 특전~ 풀아머 백식改 입수~!)

 

크와트로 : 호오, 이것은...

 

니나 : 형식번호FA-100S, 풀아머 백식改. 제타프로젝트의 일환으로서 고기동 디바이스 무장의 개량형에 대한,

 

         강화무장플랜으로서 입안되어있던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그 프로토타입이죠.

 

         실전테스트는 아직이지만, 그것 이외의 테스트항목은 모두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크와트로 : 잘도 허가가 내려졌군.

 

니나 : 코웬중장이 이야기를 진행시키고 있었다고 합니다. 저도 틀림없이 기획만으로 끝날거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만,

 

         진짜를 볼 수 있게 되다니...아아, 살아있어서 다행이야!

 

크와트로 : ...

 

니나 : 어머, 안되지, 나도 참...

 

크와트로 : ...그래서, 이건 사용해도 괜찮은건가?

 

니나 : 물론입니다. 뭣하다면 지금 바로라도 탈 수 있어요.

 

크와트로 : 그거 믿음직하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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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 : 역시 여긴 지구인가...하타리, 통신쪽은 어때?

 

하타리 : ...안돼. 전혀 응답이 없어.

 

셰릴 : 블랙홀 갤럭시 통신이 불통이야?

 

하타리 : 기계는 정상이야. 그런데, 송신해봐도 응답이 없어. 그뿐만 아니라, 범항성통신지대에도 수신반응이 없어.

 

셰릴 : 이만큼 지구 가까이에 와있는데, 통신이 수신되지 않다니...

 

베스 : 통신전파를 바꿔보면 어때?  이 거리라면 타임랙도 없을거야.

 

하타리 : 아아, 해보지.

 

코스모 : 이런이런, 겨우 지구에 왔는데.

 

카샤 : 바프크란은 따돌린 거겠지?

 

코스모 : 글쎄. 놈들, 끈질기니까.

 

 

베스 : 어때, 하타리?

 

하타리 : ...아무래도 이상해. 전파가 닿지 않는것같아.

 

베스 : 전파가?

 

하타리 : 거기에, 이 레이더 패턴...죠리바 있어?

 

죠리바 : 왜그래?

 

하타리 : 이걸 봐줘. 이거...그거아냐?

 

죠리바 : 응? 아...아니, 하지만...설마 지금 시...

 

하타리 : 하지만, 이 난잡한 방식은 그렇다고 밖엔 생각되지 않아.

 

베스 : 무슨 이야기야, 하타리?

 

하타리 : 이 주역에, 미노프스키 입자가 산포되어있는 것 같아.

 

베스 : 미노프스키 입자?

 

죠리바 : 먼 옛날에 쓰이고 있었던 전파교란입자야.

 

            그밖에도 핵융합의 제어라든가 여러가지로 쓰이고 있었지만, 지금은 거의 쓰이고있지 않지.

 

베스 : 어째서 그런것이...

 

죠리바 : 내가 알리 없잖아.

 

베스 : ...이렇게 된 이상, 직접 달에라도 가볼까.

 

           그 미노프스키 입자라는 것도, 어느정도 가까이가면 효과가 옅어지겠지?

 

죠리바 : 아마도.

 

베스 : 그럼, 결정이군. 달로 향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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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 : ...어떻게 된거지 이 도시는? 무척이나 시대차이가 나는 것 같은데...


하타리 : ...이봐, 베스. 웃지말고 들어줄래?

 

베스 : 뭔데, 하타리?

 

하타리 : 좀 전에, 전천우주도의 수정을 했잖아? 그 시기를 알아냈는데...그 차이편이 어느 법칙과 일치해.

 

베스 : 무슨 말을 하고싶은 거야, 하타리?

 

하타리 : 너무나도 바보같고, 믿기힘든 이야기지만...

 

베스 : 상관없어, 가르쳐줘.

 

하타리 : 우리들...과거의 지구로 와버린게 아닐까?

 

베스 : 과거?  과거라니...과거, 미래의 과거, 말이야?

 

하타리 : 너무 SF같아서, 현실감이 없지만...속된 말로 타입슬립한게 아닐까 해...

 

베스 : 타임슬립? 후, 하하하하하. 설마, 아니메도 아니고.

 

카라라 : ...아니야, 베스. 웃을 일이 아닐지도 몰라. 혹시, 이것이 이데의 소행이라고 한다면?

 

베스 : 이데라고? 이데가 어째서 우리들을 과거로 데려오지 않으면 안되는거지?

 

카라라 : 그건...나도 모르겠어. 다만, 지금 하타리의 이야기, 아무래도 신경이 쓰여.

 

하타리 : 그, 증거말인데...전천우주도의 오차를 수정했을때, 시간축만을 움직여보았어.

 

            그렇게했더니, 딱맞게 일치했어.

 

베스 : ...과거의 좌표와?

 

하타리 : 아아. 대략, 200년전의 좌표와. 물론 문라이트 같은건 존재하고 있지 않아.

 

베스 : 잠깐 기다려. 200년전 이라고? 그렇다면...아직 데스드라이브도 개발되지 않았을 무렵인가...

 

하타리 : 확실히, 지구연방이 성립하고있던 때가 아니었어?

 

베스 : 흠...설마라고 생각하지만...카라라의 말대로, 정말로 이데의 짓이라고 한다면, 생각할 수 없는 일도 아냐.

 

카샤 : 바보같아! 그런일이 있을리 없잖아.

 

하타리 : 아, 조금 기다려줘! 데스센서에 반응!  뭔가가 데스아웃 하고있어!

 

베스 : 바프크란인가!?  쇼트데스드라이브의 뒤를 쫒아오다니...

 

코스모 : 카샤, 간다! 이데온으로 나가겠어!!

 

카샤 : 알았어!

 

베스 : 무리는 하지마. 하타리, 어쨌든 통신을 계속 보내줘! 전원, 전투배치!

 

 

 

Point...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기 전에, 거신 '이데온'에 관하여 알아둬야할 사항을 간략히 짚고 넘어가보도록 합시다)

 

1. 이데온 게이지

 

이데온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특수한 게이지로서, 이 게이지의 상승정도에 따라 "이데"의 힘을 이용한 무한맵병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유닛창에서 이데온의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녹색구슬이 바로 이데온게이지를 나타내며, 총 7단계로 구분됩니다.

 

 

이데온 게이지의 상승과 하락의 기본적인 조건은, 위에서 코스모와 카샤가 언급했던 대로,

 

적유닛에게서 데미지를 입을때마다 일정 수치씩 오르게 되며, 반대로 이데온이 직접 적유닛을 격파하였을 경우 하락하게 되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이데온 게이지의 변동에 관한 또 다른 조건들이 있는데,

 

적유닛한테서 데미지를 계속 입지 않는다고 쳐도, 이데온의 HP가 줄어든 상태라고 한다면,

 

턴이 종료될 때마다 이데온 게이지가 상승하게 되며, 상승하는 수치 또한 이데온의 잔여 HP에 따라서 수치의 변동에 차이가 있습니다.

 

또, 이데온이 만피상태일 경우, 마찬가지로 턴이 종료될 때마다 이데온 게이지가 하락하기도 합니다.

 

 

게이지가 특정수치까지 오르거나 혹은 하락했을때, 이데온 게이지가 각 수치에 해당되는 단계만큼 변동되는데,

 

이 이데온 게이지의 상승과 하락을 얼마나 잘 조절하느냐에 따라 이데온의 진가가 발휘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 이데온 게이지의 단계가 어떻게 구분되는지를 살펴보자면...

 

 

1단계 : 이데온 게이지가 최저수치까지 내려가 있는 상태로,

 

          보통, 맵병기를 써서 다수의 적유닛들을 격파시켰을 경우에 한하여, 게이지가 1단계까지 단번에 확 내려가게 됩니다.

 

          구슬에 아무거도 비쳐있지 않은, 텅 비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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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이데온 게이지가 조금씩 차오르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며,  크게는 1단계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구슬의 중앙에 빛 하나가 비쳐져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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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 이데온 게이지가 정확히 안정되어 있는 상태를 나타내며, 매번 미션마다 이 3단계에서 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구슬의 중앙에 빛이 비쳐있고, 테두리에 동그란 원이 그려져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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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 이데온 게이지가 본격적으로 상승하기 시작했다는 걸 나타내며, 크게는 3단계와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

 

          구슬의 중앙에 수직선이 하나 그어져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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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단계 : 이때부터가 이데온의 진짜 힘이 발휘되는 단계로서, 앞서 보았던 무한맵병기 "이데온 소드"가 사용가능하게 되는 단계입니다.

 

          구슬에 수직선이 3개가 그어진 것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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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단계 : 이데온의 힘이 절정에 이르렀음을 나타냄과 동시에, 가장 위험한 단계이기도 합니다.

 

          이 6단계에 다다르게 되면, F완결편 궁극의 맵병기라고 볼 수 있는 이데온 최강의 무한맵병기 '이데온 건이 사용가능하게 되는데,


          밑에서 언급할 7단계와, 6단계의 수치차이가 매우 작은관계로, 이 6단계를 맞추는것이 좀...난이도가 있습니다...-_-

 

          구슬에 그어진 수직선 3개에서 사선이 하나 더 걸쳐져 있는 걸 나타냅니다.

 

 

7단계 : 이데온 게이지가 정점에 달하여 폭주상태가 되어버리는 단계입니다...

 

          이데온이 폭주하게 되면, 파일럿이 "이데"로 바뀌게 되고, 이데온 소드 혹은 이데온 건을 피아군을 가리지 않고,

 

          숫자가 많이 있는 방향으로 아무렇게나 난사하게 됩니다...

 

          더미플러그의 폭주한 에바초호기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지만, 게임을 망쳐놓는 수준은 차원을 달리하므로 7단계는 극구 막으시길...

 

          7단계는 구슬의 표시가 없으며, 해당수치에 다다르는 즉시 맵상에서 이데온의 위로 푸른색의 기둥이 터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 이데온의 무한MAP병기 "이데온 소드" 와 "이데온 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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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찌보면 게임의 밸런스를 망쳐놨다고 볼 수 있을정도로 흉악한 위력과 사정범위를 자랑하는 것이, 바로 이 무한맵병기 입니다^^

 

9999 의 화력과, 이데의 무한에너지에 의한 무한의 사정거리 라는 무시무시한 압박때문인데,

 

그나마 이데온소드는 유효범위의 제한도 있어서 적절한 사용이 오히려 유용하다고도 볼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사용을 권합니다.

 

이데온의 정면 1줄을 사이에 끼고 양팔에서 빛의 광선을 발사하는 평행선 형식의 맵병기로서,

 

유효범위를 맞추기가 약간 까다롭지만, 이데온 건에 비하면 사용하기 훨씬 수월한데다가,

 

잘만 사용한다면 후반부의 대보스전에서 엄청난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잘 운용해보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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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온 건은, 이후의 69화 미션에서 이벤트를 통해 새로이 추가되는 무한맵병기인데,

 

그 유효사정범위는....맵의 맨 가장자리쪽에서 발사하였을 경우, 아얘 맵 전체를 뒤덮어 버릴 수 있을 정도로 흉악하며,

 

만일 6단계를 맞추지 못하고, 폭주하였을 경우 십중팔구 이데온건을 방사하게 되므로,

 

도리어 우리편이 전멸할 수 있게되는...궁극의 양날의 검입니다...

 

그러나 이데온 게이지를 6단계로 맞추는데 성공만 한다면....그 시점에서 바로 미션클리어라고 보면 되며^^,

 

대신 그만큼 재미가 없어지므로, 웬만하면 이데온 건의 사용은 자제하기를 권하는 바입니다.

 

(이런 측면에서 생각해보면, 6단계와 7단계를 근접설정해 놓은것이 잘한 것으로도 보이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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